우리 대학은 지난 10월 11일 본교 가브리엘관 509호에서 간호학과 지은주 교수와 의료경영학전공 정진형 교수가 참여 기업 ㈜FTGLOBAL과 함께 초고해상도 뇌전용 PET 연구 관련 용역 보고 발표회 및 2025년 사업 전략 회의를 개최했다.
지은주 교수는 초고해상도 뇌전용 PET 기술 개발과 관련된 사업화 전략을 발표했으며, 정진형 교수는 PET 의료기기의 안전 인증 규정 분석 및 대책에 대해 발표했다. 워크숍에서는 지은주 교수와 ㈜FTGLOBAL이 간호 임상, AI·ICT 협력, 국제공동연구사업, 경영자문 등을 포함한 산학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정진형 교수와는 학생 현장실습과 취업, 정부사업 제안, 동물 실험 협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석·박사 대학원생들과는 동물용 PET 개발 및 뇌질환 치료기 융합을 협의했다.
지은주 교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AI 분석 협업 방안을 논의했으며, 의료기기 개발과 임상 실험, FDA 인증, 학생들의 현장실습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정진형 교수는 “학생들의 취업과 정부사업 제안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 자리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2024년 11월 1일 미국 플로리다 탬파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학회인 IEEE 2024에서 정진형 교수가 운영하는 트리니티융합대학의 바이오시스템 연구실의 참여교수인 이상식 박사가 초고해상도 뇌전용 PET의 핵심 기술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는 가톨릭관동대학교의 연구 성과를 국제 무대에 선보이는 중요한 기회로, 향후 글로벌 협력과 기술 교류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