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수강신청 및 변경신청은 학사일정에 정해진 날짜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어진다. 해당 절차는 졸업유보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성하거나 불가피하게 사제동행세미나를 추가로 들어야하는 경우, 급하게 시간표를 변경하는 학생에게만 해당이 되는 사항이다.
[ 수강신청 작성 절차 ]
1. 붙임 파일에 수강신청할 교과목, 삭제할 교과목을 확인하여 작성한다.
2. 작성된 내용에 사제동행세미나 교수님의 서명이 있는 경우 서명을 받고, 교학팀을 방문하여 접수한다.
3. 교학팀과 학사운영팀의 협의를 통하여 수강신청을 진행한다.
4. 수강신청이 완료되면 수강신청한 교과목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