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P형 일학습병행이란?
취업이 확정된 학습근로자 신분으로서, 4학년 1학기는 학교에서 NCS 직무 기반의 전공과목 수강하고, 4학년 2학기는 기업에서 직무교육과 업무를 병행하며 기업맞춤형 인재육성을 위한 제도
IPP형 일학습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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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학년 1학기 시작 전 채용이 확정된 학습근로자 신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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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간의 학습근로자로서 경력 인정 (4학년 1학기 교내 OFF-JT, 2학기 기업 OJT)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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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학습병행’은 독일·스위스 式 도제제도를 한국에 맞게 설계한 도제식 교육훈련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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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계 주도로 기업현장에서 현장교사(트레이너)가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의 교육훈련 과 현장훈련교재에 따라 일을 함과 동시에 공동훈련센터(대학)에서 이론교육을 시킨 후 내·외부평가를 통해 자격 또는 학위를 부여하는 교육훈련제도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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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학연계 교육으로 학제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기업, 학생, 대학 모두가 Win-W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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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 기업체 현장실습을 통한 전공실력과 취업역량 향상 및 진로선택에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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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 검증된 우수인재 조기 확보 및 고용·훈련비용 절감, 협약대학 교수의 기술 지원
채용
학습근로자
(재학생 4학년)
기업현장
실무교육(OJT)
병행
학교 이론 교육
(OFF-JT)
교육훈련
성과평가
(1차, 2차)
신자격
(학력)
부여
일반근로자
전환
IPP형 일학습병행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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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취업 후 졸업 : 채용확정으로 인해 불필요한 스펙쌓기 대신 신입사원 직무교육 및 경험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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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비 걱정 뚝 : 장학금과 급여로 1년간의 학비 충당 (단, 근로계약 시점에 따라 금액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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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직무 자격 취득 : 교육훈련과정 이수 후 평가를 통해 NCS 기반자격 취득 (법안이 통과되면 자격증으로 소급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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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인정 : 수료 후 이직 시 학습근로자 경력 1년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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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력 제고 : 1년간 신입사원 직무 교육으로 취업 경쟁력 확실히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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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내일배움공제 참여자격 : 1600만원 + α목돈 마련(2년 근무시)
참여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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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 참여학기 기준 4학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 예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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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학과 :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경영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보건환경학과, 토목공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