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352993
2024년 사범대학 주관 ‘교사-교수 배움움공동체 워크숍’ 성료
- 수정일
- 2024.08.27
- 작성자
- 홍보팀
- 조회수
- 445
- 등록일
- 2024.08.24
우리 대학이 2024년 사범대학 주관 「교사-교수 배움공동체 워크숍 」을 8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의 지원을 통해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AIDT 수업운영을 위한 예비교원-교사-교수 학습공동체를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교내외 교수 및 강원지역 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1일차 8.20(화) 오전에는 사범대학 7개학과와 교직과가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학과 발전계획을 발표하였고, 오후 세션에서는 ㈜넷츠프리 정신호 대표가 AIDT를 활용한 교수설계 및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였고, 양양 상평초등학교 서석현 교사가 수업에서 AIDT 활용 사례를 공유하였다.
2일차 8.20(수)에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김형렬 교수가 ‘비교과교육과정의 현황과 사례’를 발표하였고, 성신여자대학교 사범대학의 이경희 교수가 ‘예비교원의 디지털 시민성 함양을 위한 특강’을 통해 SDGs 시민교육 서울/호치민 Camp프로그램의 사례를 소개하였다.
워크숍에 참가한 왕산중학교 안지영 선생님은 “내년 AIDT 도입을 앞두고 학교현장에서는 관심과 우려가 공존하고 있지만, 이번 워크숍을 통해 수업설계 사례와 프로토타입을 살펴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강원도 지역의 학교와 대학의 연계 방안을 함께 모색해 가면 좋을 것”이라고 제안하였다. 전보애 사범대학장은 “우리 사범대학은 2022년부터 매 학기 교사-교수 배움공동체 워크숍을 개최해 왔으며, 이번 워크숍은 현장 교사 및 교수의 수업실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교원양성기관의 현장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강조하였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