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평가
중간강의설문 및 강의평가
중간강의 설문조사
- 목적 : 학기말 강의평가와 다르게 학기 중 수업이 진행되는 과정 중에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잔여 수업의 교수법 및 학습방법을 개선하고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한다.
- 설문조사 기간 : 중간고사 기간
- 설문조사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중간 강의 설문 조사
- 설문 내용 : 11문항(선택형 8문항, 단답형2문항, 기술형 1문항)
- 대상강좌 : 당해 학기 수강신청 한 전체 강좌
강의평가
- 목적 : 매학기 말 성적을 열람하기 전에 학생이 수강한 모든 과목에 대하여 강의평가를 실시하고 결과를 강의방법과 수업내용을 개선하는데 반영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실시한다.
- 평가 방법 : 학교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강의평가 메뉴(팀티칭의 경우 각각의 교수에 대하여 모두 평가함)
- 평가 항목
-
기본 기입항목 : 결석, 학습시간, 휴강에 관하여 기입하는 3항목, 수업관련 소감, 의견, 개선사항에 대한 자유기술 1항목
-
기본 선택항목 : 수업전반에 대하여 ①전혀 그렇지 않다. ②그렇지 않다. ③보통이다. ④그렇다. ⑤매우 그렇다. 5지 선택 평가 8항목
-
강의유형별 선택항목 : 이론, 실험실습, 실기, 세미나, 사이버강좌, 영어(외국어) 전용강좌에서 지정된 A 또는 B형 설문지 4개 항목
-
- 안내사항
-
강의평가는 인터넷을 통한 무기명으로 실시되며, 평가 점수는 성적처리가 모두 끝난 후 공개한다. 공개하는 점수는 학생 개인별 평가 점수가 아니라 과목의 총점수만 공개하므로 교수는 학생 개인이 어떤 평가를 했는지 알 수 없다.
-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강의평가 미실시 학생은 당해 학기 성적열람이 불가능하다.
-